티스토리 뷰

목차



    국내프로바둑 MZ 슈퍼매치를 안내드립니다.

     

     

    하나은행 MZ바둑 슈퍼매치 중계

    BADUKIMG

     

    한국기원이 주최하고 하나은행이 후원하는 MZ세대 기사들이 대결하는 국내바둑대회로 M세대 8명, Z세대 8명의 기사가 출전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M세대에서는 박정환, 최정, 조한승, 박민규, 김진휘, 강동윤, 박진솔, 안국현 선수가 출전했으며 Z세대에는 신진서 9단을 비롯해 김은지, 신민준, 윤성식, 박상진, 김명훈, 변상일, 안정기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MZ 바둑 중계는 아래 바둑 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 일정

    하나은행BADUK

     

    2024.3.16일부터 진행된 16강 경기 1국 최정 윤성식 경기는 최정 바둑기사가 승리했으며 이어진 박상진 조한승 경기는 박상진 선수가 승리했습니다. 김은지는 김진휘를 이기고 강동윤은 신민준을 이겼으며 김명훈, 박정환, 신진서, 박진솔이 이기며 8강에 올랐습니다. 4.13일부터 진행된 8강에서 강동윤, 김명훈, 신진서, 김은지 선수가 승리하며 4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M세대는 모두 패해 강동윤만 남아 Z세대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준결승 대진표

    준결승 4강 1국은 5.28(화) 13:00에 김은지 김명훈 대결을 시작으로 6.1(토) 신진서 강동윤 대결이 펼쳐집니다. 결승은 3번 기로 6.8일 1국이 시작됩니다.

     

     

    김명훈 김은지 강동윤 신진서 9단 결과

    랭킹시드로 진출한 신진서 9단은 16강에서 M세대 박민규를 상대로 승리하며 8강에서 같은 Z세대 박상진과 대결해 승리했습니다. 유일하게 4강에 오른 M세대 강동윤은 16강에서 Z세대 신민준을 이기고 8강에서 최정을 이기고 4강에 올랐습니다. 김은지는 김진휘와 박진솔을 이기고 올라왔으며 김명훈은 안국현, 박정환을 이기고 올라왔습니다.

     

     

    우승 상금

    하나은행 MZ바둑 상금은 총상금 3억 원이며 우승 상금은 7천5백만 원으로 현재 열리고 있는 국내 프로바둑기전 최고의 상금입니다 준우승은 2천5백만 원이 주어집니다. 각자 20분이 주어지며 착수 시 20초가 추가되는 피셔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한국식 룰이 적용되며 덤으로 6.5점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