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US 오픈 여자골프 대회가 2024.5.30(목)부터 6.3(월)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랭커스터 컨트리클럽에서 펼쳐집니다.

     

    LPGA US 오픈 골프 중계

    WOMENGOLF

    5대 메이저대회 중 시즌 2번째로 열리는 79회 US 위민스 오픈 대회는 SBS 골프 채널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를 보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4 US 여자오픈 한국 선수 순위

    총 20명이 출격을 합니다. 세계랭킹 6위 고진영을 비롯해 전인지, 이정은, 김아림은 역대 우승자 자격으로 출전을 하며 프로 통산 64승을 이룬 신지애는 지난해 준우승을 차지해 예선전을 면제받았습니다. 그밖에 메이저 대회 우승자격으로 김세영이 출전하며 양희영, 김효주, 유해란 등이 포인트 또는 지난해 LPGA 투어 우승자격으로 대회에 나갑니다. 또한 세계랭킹 75위 이내 자격으로 이미향, 최혜진, 신지은, 임진희, 이소미, 김민별, 김수지, 박현경이 출전하며 예선을 통과한 주수빈, 전지원, 안나린이 출전합니다. 특히 박현경 프로는 지난 KLPGA 두산 매치플레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파리 올림픽 출전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각 나라별 2명씩 최대 60명이 출전하는데 6월 세계랭킹 기준으로 15위 안에 들면 출전이 가능해 최대 4명까지도 출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고진영과 김효주가 출전이 유력하며 양희영과 신지애도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지난 시즌 우승자인 디펜딩 챔피언 엘리슨 코푸즈를 비롯해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다선수등이 출전해 우승을 경쟁합니다.

     

    순위

    LANK

     

    첫 라운드가 펼쳐지는 현재 캐나다 모다미 르블랑 선수가 2 언더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일본의 유이 카와모토가 1 언더로 2위 그리고 우리나라 신지애, 이소미 등이 이븐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실시간 리더보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 여자오픈 우승 상금

    총상금 1200만 달러 한화로 약 165억 원이며 US 오픈 골프 우승 상금은 200만 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27억 원이 되며 메이저대회 출전권이 주어집니다. 이번대회 출전선수는 모두 156명입니다. 12개 시즌이 개최된 올해 아직 우리나라 선수의 우승이 없습니다. 

     

    경기 결과 우승자 사소 유카

    사소 유카가 마지막날 2언더를 치며 합계 4 언더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마지막날 선두에 4타 뒤진 5위로 출발했지만 선두 선수들이 부진하며 1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언더타수를 기록한 선수는 사소와 2위 시부노 둘 뿐일 정도로 어려운 코스였습니다. 지난 2021 정상에 선 이후 두 번째 us오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대회는 필리핀 국적으로 이번엔 일본국적으로 정상에 섰습니다. 우승 상금은 한화 약 33억 원입니다.

     

    마지막날 선두로 출발한 호주 이민지는 더블보기 2개와 보기 5개를 기록하며 4라운드에서만 8 오버파를 치며 선두권에서 멀어져 최종 3 언더로 공동 9위를 기록했고 한국선수 순위는 김효주, 임진희가 4 언더로 공동 12위, 고진영이 9 오버로 공동 29위, 신지애, 박현경은 11 오버파로 공동 39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