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하나카드 챔피언십 투어 결과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LPBA 결승 보기
여자 당구 투어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개인전과 팀리그가 진행이 됩니다. 지난 개막전 LPBA 결승 에서는 김세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임경진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즌 두 번째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상금랭킹 TOP 10 안에 선수가 결승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김가영, 스롱피아비 등 강자들이 모두 탈락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젊은 선수들의 약진 눈에 띄었습니다. 남자 당구에서는 개막전부터 17살의 김영원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하고 18살의 튀르키예 신인 하샤시 선수가 4강에 올라오는 등 돌풍을 만들었습니다.
여자 당구도 대학생 선수인 정수빈과 동호인 출신 김다희가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정수빈은 처음으로 4강에 올랐으며 김다희도 첫 결승진출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번 하나카드 LPBA 챔피언십 대진표 결승에는 김상아 선수와 김다희 선수가 대결합니다. 두 선수 모두 우승 경험이 없습니다. 김상아 선수는 투어 원년멤버로 꾸준히 대회에 출전하고 있으며 최고성적은 준우승입니다.
김다희 선수는 3년 차 선수로 결승진출도 처음인 루키 선수입니다.
여자 당구 결승전은 7월 7일 일요일 22:00 열립니다. 누가 우승을 해도 첫 챔피언에 오르게 됩니다.
이번대회 김상아 선수 통계는 5게임 평균 애버리지 0.695, 하이런 6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뱅크샷 비율은 28%이며 공타율이 61.1%, 장타율은 0.4%입니다.
김상아 선수는 시드를 배정받아 64강부터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첫 라운드에서 개막전 8강에 오른 이신영 선수와 대결해 승리를 했고 32강에서는 이미래를 꺾고 올라온 우휘인과 대결해 승부치기까지 가는 접전 속에 힘겹게 승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16강에서 개막식 16강에 오른 차유람과 대결해 세트스코어 3:1로 이겼습니다. 8강에서는 최혜미를 이기고 4강에서 이번대회 돌풍의 주인공 정수빈마저 꺾었습니다.
김다희는 이번대회 PPQ부터 출발해 7경기 평균 애버리지 0.921에 하이런 7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뱅크샷 비율은 28.7%이며 공타율 54.6%, 장타율 2.1%입니다.
주요 대결을 보면 32강에서 일본 강자 사카이 아야코와 승부치기로 이기고 올라왔으며 16강에서 개막전 준우승 임경진을 3:1로 이겼습니다.
8강에서 강지은, 4강에서는 김민영을 3:0으로 꺾고 7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선수 통계를 보면 김다희 선수가 좀 더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그날 당일의 컨디션이 중요하고 결승전 경험이 있는 김상아와 처음 결승에 오르는 김다희가 본 실력을 보여줄지가 이번 LPBA 결승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PBA 우승 상금은 4천만 원입니다. 준우승 상금은 1천만 원입니다.
결승전 경기 결과와 중계는 아래에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