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하나카드 챔피언십 남자당구 현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BA 8강 대진표 보기

     

     

    2024-25 시즌 남자 프로당구 제2투어 하나카드 챔피언십 8강 진출자가 가려졌습니다. 국내선수 4명과 외인 4명입니다. 특히 스페인 선수들의 선전이 눈에 띕니다. PBA 8강 대진표에 외인 선수 중 일본의 모리 선수와 3명의 스페인 선수가 올라왔습니다.

     

    PBA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은 스페인 팔라손, 몬테스, 마르티네스, 일본 모리 그리고 국내파 영건 김영원, 개막전 우승자 강동궁, 산체스를 꺽은 김종원입니다.

     

    MATCH

     

     

    먼저 개막전 준우승에 이어 여전히 돌풍을 몰고 다니는 당구천재 김영원 선수가 스페인 팔라손을 만납니다.

     

    16강 경기에서 첫세트를 신정주가 하이런 9점으로 세트를 가져가자 2세트에서 하이런 9점으로 응수하며 세트 스코어 1:1을 맞추며 팽팽하게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BILLIARDBILLIARDBILLIARD

     

     

    3세트에서 다시 신정주가 하이런 7점으로 15:4로 세트를 가져가자 4세트에서 하이런 11점으로 세트스코어 2:2를 맞추고 마지막 5세트를 마주했습니다.

     

    그리고 5세트 신정주가 9:4까지 앞서가고 이제 2점만 남겨둔 상황이 되었습니다. 김영원 선수가 그대로 질 것처럼 보였지만 하이런 7점을 몰아 치며 11:9로 역전 승리를 했습니다.

     

     

     

     

     

    시즌 두번째 투어가 시작되기 전 8강이 목표라 말했던 김영원 선수가 일단 1차 목표는 이루어냈습니다. 어느 경기하나 쉽게 가져가지 않았지만 여전히 개막전부터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8강 상대는 박인수를 3:1로 이기고 올라온 팔라손입니다. 이번대회 128강에서 정병우와 승부치기 끝에 승리하고 32강에서는 서현민을 상대로 3:2로 이기고 16강에서 박인수를 꺾고 8강에 올랐습니다.

     

     

    MATCH

     

     

    이번대회 강한 모습을 보이는 스페인 선수들끼리 8강에서 만납니다. 16강에 5명의 선수가 올라왔는데 스페인 선수끼리 대결한 마요르 몬테스 대결에서 몬테스가 승리해 8강에 올랐으며 마르티네스는 선지훈을 3:0으로 이기고 올라왔습니다.

     

    BILLIARDBILLIARDBILLIARD

     

     

    특히 마르티네스는 개막전에서도 하이런 4점으로 웰컴 톱랭킹 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는데 이번 16강전에서도 애버리지 2.5의 높은 점수와 하이런 8점을 앞세워 선지훈을 돌려세웠습니다.

     

     

    MATCH

     

     

    강동궁 당구 선수도 16강에서 튀르키예 체네트를 3:1로 이기고 8강에 올랐습니다. 두 번째 세트를 10:15로 내주긴 했지만 나머지 세트를 가져오면서 승리하며 8강에 올랐습니다.

     

     

     

     

     

    원호수 선수가 언더독 신화를 쓰고 있습니다. 지난해 2부 리그인 드림투어에서 올라온 원호수는 128강 정경섭, 64강 마민껌 경기에서 승부치기로 이기고 32강에서 정해창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기고 16강에서는 박흥식을 3:2로 꺾고 올라왔습니다.

     

     

    자세한 대진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막전 우승에 이어 두대회 연속 8강에 오르며 시즌 초반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2강에서 초클루와 하샤시가 탈락하며 마지막 남은 튀르키예 선수인 체네트 마저 탈락했습니다.

     

     

    대진

     

     

     

    아래 파일로도 자세한 대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NA-P-8-대진.pdf
    0.28MB

     

     

     

     

     

    하나카드 PBA 챔피언십 대진표 16강 결과 보기

     

     

     

    스페인 산체스가 김종원에게 0:3으로 패하며 국내무대 데뷔후 최고 성적을 16강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김종원은 일본 모리와 대결을 합니다.

     

     

    영건 돌풍의 튀르키예 신동 하샤시를 꺽고 올라온 베트남 P. 응우옌이 모리에게 1:3으로 패하며 탈락했습니다. 첫 세트는 15:9로 가져왔지만 이후 내리 3세트를 내주며 패했습니다.

     

     

    결과

     

     

    이번 16강에서 애버리지 2점 이상을 친 선수는 마르티네스와 김종원 선수입니다. 하이런은 모리 선수가 12점을 치고 김영원 선수가 11점을 몰아쳤습니다. 자세한 PBA 당구 결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NA-P-16-결과.pdf
    0.15MB